말씀묵상

성령이 오시면

주와 복음을 위하여 2018. 1. 21. 16:03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아버지의 약속하신 성령을 기다리라고 말씀하셨다.

사도행전 1장
4. 사도와 같이 모이사 저희에게 분부하여 가라사대 예루살렘을 떠나지 말고 내게 들은바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
5. 요한은 물로 세례를 베풀었으나 너희는 몇 날이 못되어 성령으로 세례를 받으리라 하셨느니라

우리는 성령님을 많이 이야기하고 들어왔지만, 성령을 파워, 능력으로만 이해하려고 한다.
그러나 예수님이 말씀하신 성령님은 오직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만을 증거하신다.
성령이 성령 자신을 증거하지 않으시고, 오직 그리스도만을 증거하신다.

요한복음 15장
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요16장에서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보내실 보혜사 성령님이 오시면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신다고 말씀하셨다.

요한복음 16장
7.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
8.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9. 죄에 대하여라 함은 저희가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10. 의에 대하여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11. 심판에 대하여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니라
12. 내가 아직도 너희에게 이를 것이 많으나 지금은 너희가 감당치 못하리라
13. 그러하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겠음이니라
15.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리라 하였노라

우리의 설교자, 성령 충만한 교회의 설교자가 우리를 진리가운데로 인도하지 않으면, 주님의 영광을 나타내지 않고, 주님의 것으로 주님을 증거하지 않으면,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지 않으면 그는 가짜일 것이다.
왜냐하면 주님이 말씀하신 성령의 사역이 아니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14장
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예수님도 세상에 아버지의 뜻을 위해 오셨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사역하실 때 대언의 영으로 사역 하셨다.

요한계시록 19장
10. 내가 그 발 앞에 엎드려 경배하려 하니 그가 나더러 말하기를 나는 너와 및 예수의 증거를 받은 네 형제들과 같이 된 종이니 삼가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예수의 증거는 대언의 영이라 하더라

요한복음 15장
15.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니라

예수님은 요12장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다.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12장
49. 내가 내 자의로 말한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께서 나의 말할 것과 이를 것을 친히 명령하여 주셨으니
50. 나는 그의 명령이 영생인줄 아노라 그러므로 나의 이르는 것은 내 아버지께서 내게 말씀하신 그대로 이르노라 하시니라

예수님은 성령님도 자의로 말씀하시지 않고 예수님께 들은 것을 말씀하시며,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증거하신다고 말씀하신다.

''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그가 자의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듣는 것을 말하시며''

 
성경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시고, 하나님 아버지와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말씀이 성령의 감동으로 기록되어 있다.

누가복음 24장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우리는 흔히 초 자연적인 능력이나 현상을 성령의 역사로 믿기 쉽다. 그러나 이 세상에는 수 많은 초 자연적인 현상들과 능력이 있다. 그들 중에는 많은 부분이 사탄의 역사로 일어나는 현상들이다.

레이 윤겐의 (신비주의와 손잡은 기독교)를 참고하라.

아직도 많은 기독교인들이 너무나 쉽게 속고 있고, 성령을, 성령의 사역을 잘 못 알고 있다.

주님이 미리 경고 하신 말씀을 기억해야 한다.

마태복음 24장
3.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 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4.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5.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11.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을 미혹하게 하겠으며

23.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살 후 2장에서는 불법의 사람, 곧 악한 자의 임함이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라고 말씀하신다.

그 이유가 무엇인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진리 곧 주님을 증거하는 성경, 하나님의 기록된 말씀을 믿지 않고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을 쫒기 때문이다.

데살로니가후서 2장
9. 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10.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11.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12.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

주님이 마 7장에서 말씀하신 이 말씀을 기억하면 좋겠다.

마태복음 7장
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22.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23.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오늘 날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이름으로 사역하고,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권능을 행하며 귀신을 쫓아내며 병을 고치는 신유 사역을 행한다.
그들은 모두다 주의 이름으로 성령을 힘입어 그런 사역을 행한다고 말한다.

그러나 주님은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라고 말씀하셨다.

성령의 사역을 오해하지 말고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예수님을 증거하시는 성령을
그리고 그 증거를 받으시는 예수님을 믿을 수 있기를 바란다.

세상에는 수많은 거짓 목자들, 거짓 선자자들이 넘쳐나고 있지만 우리의 선한 목자이신 예수님은 우리를 생명으로 인도하신다.

요한복음 10장
27. 내 양은 내 음성을 들으며 나는 저희를 알며 저희는 나를 따르느니라
28. 내가 저희에게 영생을 주노니 영원히 멸망치 아니할 터이요 또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