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예수 그리스도
누가복음 24장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45.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
성경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합니다.
요한복음 5장
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디모데후서 3장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베드로후서 1장
20.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성령님은 우리에게 성경을 깨닫게하시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즉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합니다.
요한복음 16장
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15.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
성령님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시고, 성령님은 우리에게 성경 말씀을 이해시켜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십니다.
창세기로부터 요한의 계시록까지 모든 인물, 모든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증언합니다.
마치 세례 요한이 이렇게 말한 것처럼......
요한복음 1장
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성경 속에서 다윗을 부각 시키고, 아브라함을 부각 시키고, 다니엘을 부각 시키는 방식으로 등장 인물을 부각 시키면, 하나님의 은혜도 없고,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그 의도 없습니다.
성경은 인간을 이렇게 단정합니다.
로마서 3장
10.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12.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사도 바울 조차도 이렇게 말합니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장
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빌립보서 3장
4.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며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5. 나는 팔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 족속이요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6. 열심으로는 교회를 박해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
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장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왜 이렇게 성경의 많은 말씀들을 인용하였습니까?
설교자가, 우리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이 바로 이 문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설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없는 설교, 하나님의 은혜가 없는 설교와 신앙생활....
그 결과 인간이 주인공이 되는 설교, 인간의 행위로 말미암아 구원과 축복을 얻을 수 있다는 메세지와 믿음은 우리로 우상숭배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더 많이, 더 열심히 기도하게하고, 더 많이 헌금하게 하고, 봉사와 충성을 요구합니다.
자기의 욕망을 위한 인간의 종교적 행위, 그 열심은 우상숭배 입니다.
골로새서 3장
5.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6. 이것들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느니라
구원과 축복이 인간의 행위에 달려 있다면 주님의 말씀은 거짓입니까?
요한계시록 7장
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하나님은 하나님 백성들의 죄악을 이렇게 말씀합니다.
예레미야 2장
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예수님은 우리가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5장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그런대도 불구하고 아브라함의 믿음을 본받아 우리도 축복을 받자라고 설교합니다.
진정 아브라함의 믿음입니까?
창세기 12장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4.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
5. 아브람이 그의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하란에서 모은 모든 소유와 얻은 사람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에 들어갔더라
그렇다면 우상을 만들어파는 지옥 갈 수밖에 없는 아브라함을 찾아가서 말씀하시고, 자기 아내를 누이라 속인 아브라함에게 은혜를 주신, 백세나 되어서 독자 이삭을 주심으로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아브라함으로 알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는 어디에 있습니까?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5장
9.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10.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아브라함이, 다니엘이, 다윗이 믿음이 좋고 의로운 자입니까?
하나님의 은혜입니까?
사도 바울의 말처럼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면 우리는 아브라함처럼 되기 위하여 욕망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서는 않될 것입니다.
창세기 12장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주님은 우리의 이름을 창대하게 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아닙니다.
인간의 욕망을 부추겨서 자아를 키우고, 자기를 실현시키게 하는, 세상의 영광을 구하게 하는 다른 복음을 더이상 용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불행한 것은 오늘 날 수많은 사람들이 다른 복음을 전하고 있고, 다른 복음을 들으며 탐심 곧 우상숭배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영광은 무엇입니까?
로마서 8장
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자녀된 우리가, 주님의 제자된 우리가 구할 영광은 그리스도와 함께 받을 영광이지 이 세상의 영광이 아닙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세상적인 축복을 주시기 위하여 존재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자기가 부인된 제자들이 어떻게 세상의 영광을 구하겠습니까?
마태복음 16장
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2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자기 실현, 자기가 살아 있어서 자기의 영광을 구하는 자들을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7장
16.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 교훈은 내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것이니라
17.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
18. 스스로 말하는 자는 자기 영광만 구하되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는 참되니 그 속에 불의가 없느니라
''스스로 말하는 자는 자기 영광만 구하되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는 참되니 그 속에 불의가 없느니라''
설교자는, 그리고 우리 성도들은 사도바울이 고백한 것처럼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십자가만 알기를, 말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한다는 것을 잊지 않기를 축원합니다.
요한복음 5장
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 내가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잊지 않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처음과 나중이시요, 알파와 오메가되십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하나님이 다 하셨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신명기 30장
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인간을 창조하시고, 존재케하신 분 예수 그리스도
우리를 구원하시고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주신 분 예수 그리스도
인간의 존재 목적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골로새서 1장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4.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5.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16.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아멘!
누가복음 24장
44. ○또 이르시되 내가 너희와 함께 있을 때에 너희에게 말한 바 곧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이 이루어져야 하리라 한 말이 이것이라 하시고
45. 이에 그들의 마음을 열어 성경을 깨닫게 하시고
''모세의 율법과 선지자의 글과 시편에 나를 가리켜 기록된 모든 것''
성경의 주인공은 예수 그리스도입니다.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합니다.
요한복음 5장
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기록되었습니다.
디모데후서 3장
16.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베드로후서 1장
20. 먼저 알 것은 성경의 모든 예언은 사사로이 풀 것이 아니니
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받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라
성령님은 우리에게 성경을 깨닫게하시고 모든 진리 가운데로 즉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합니다.
요한복음 16장
13. 그러나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 그가 스스로 말하지 않고 오직 들은 것을 말하며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14.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
15. 무릇 아버지께 있는 것은 다 내 것이라 그러므로 내가 말하기를 그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리라 하였노라
성령님은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십니다.
요한복음 15장
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시고, 성령님은 우리에게 성경 말씀을 이해시켜 예수 그리스도께로 인도하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하십니다.
창세기로부터 요한의 계시록까지 모든 인물, 모든 사건은 예수 그리스도를 가리키고, 증언합니다.
마치 세례 요한이 이렇게 말한 것처럼......
요한복음 1장
29. ○이튿날 요한이 예수께서 자기에게 나아오심을 보고 이르되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보라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 양이로다.''
성경 속에서 다윗을 부각 시키고, 아브라함을 부각 시키고, 다니엘을 부각 시키는 방식으로 등장 인물을 부각 시키면, 하나님의 은혜도 없고, 예수 그리스도의 공로 그 의도 없습니다.
성경은 인간을 이렇게 단정합니다.
로마서 3장
10. 기록된 바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으며
11. 깨닫는 자도 없고 하나님을 찾는 자도 없고
12. 다 치우쳐 함께 무익하게 되고 선을 행하는 자는 없나니 하나도 없도다
사도 바울 조차도 이렇게 말합니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디모데전서 1장
15. 미쁘다 모든 사람이 받을 만한 이 말이여 그리스도 예수께서 죄인을 구원하시려고 세상에 임하셨다 하였도다 죄인 중에 내가 괴수니라
빌립보서 3장
4.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며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5. 나는 팔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 족속이요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6. 열심으로는 교회를 박해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
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고린도전서 2장
1. 형제들아 내가 너희에게 나아가 하나님의 증거를 전할 때에 말과 지혜의 아름다운 것으로 아니하였나니
2.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왜 이렇게 성경의 많은 말씀들을 인용하였습니까?
설교자가, 우리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것이 바로 이 문제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없는 설교,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가 없는 설교, 하나님의 은혜가 없는 설교와 신앙생활....
그 결과 인간이 주인공이 되는 설교, 인간의 행위로 말미암아 구원과 축복을 얻을 수 있다는 메세지와 믿음은 우리로 우상숭배하게 만듭니다.
그래서 더 많이, 더 열심히 기도하게하고, 더 많이 헌금하게 하고, 봉사와 충성을 요구합니다.
자기의 욕망을 위한 인간의 종교적 행위, 그 열심은 우상숭배 입니다.
골로새서 3장
5. ○그러므로 땅에 있는 지체를 죽이라 곧 음란과 부정과 사욕과 악한 정욕과 탐심이니 탐심은 우상 숭배니라
6. 이것들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진노가 임하느니라
구원과 축복이 인간의 행위에 달려 있다면 주님의 말씀은 거짓입니까?
요한계시록 7장
10. 큰 소리로 외쳐 이르되 구원하심이 보좌에 앉으신 우리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도다 하니
하나님은 하나님 백성들의 죄악을 이렇게 말씀합니다.
예레미야 2장
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예수님은 우리가 주님을 떠나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하셨습니다.
요한복음 15장
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그런대도 불구하고 아브라함의 믿음을 본받아 우리도 축복을 받자라고 설교합니다.
진정 아브라함의 믿음입니까?
창세기 12장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4. 이에 아브람이 여호와의 말씀을 따라갔고 롯도 그와 함께 갔으며 아브람이 하란을 떠날 때에 칠십오 세였더라
5. 아브람이 그의 아내 사래와 조카 롯과 하란에서 모은 모든 소유와 얻은 사람들을 이끌고 가나안 땅으로 가려고 떠나서 마침내 가나안 땅에 들어갔더라
그렇다면 우상을 만들어파는 지옥 갈 수밖에 없는 아브라함을 찾아가서 말씀하시고, 자기 아내를 누이라 속인 아브라함에게 은혜를 주신, 백세나 되어서 독자 이삭을 주심으로 하나님의 하나님 되심을 아브라함으로 알게 하신 하나님의 은혜는 어디에 있습니까?
사도 바울은 이렇게 말합니다.
고린도전서 15장
9. 나는 사도 중에 가장 작은 자라 나는 하나님의 교회를 박해하였으므로 사도라 칭함 받기를 감당하지 못할 자니라
10. 그러나 내가 나 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로 된 것이니 내게 주신 그의 은혜가 헛되지 아니하여 내가 모든 사도보다 더 많이 수고하였으나 내가 한 것이 아니요 오직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로라
아브라함이, 다니엘이, 다윗이 믿음이 좋고 의로운 자입니까?
하나님의 은혜입니까?
사도 바울의 말처럼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면 우리는 아브라함처럼 되기 위하여 욕망으로 하나님께 나아가서는 않될 것입니다.
창세기 12장
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주님은 우리의 이름을 창대하게 하시기 위해 십자가에 죽으신 것이 아닙니다.
인간의 욕망을 부추겨서 자아를 키우고, 자기를 실현시키게 하는, 세상의 영광을 구하게 하는 다른 복음을 더이상 용납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불행한 것은 오늘 날 수많은 사람들이 다른 복음을 전하고 있고, 다른 복음을 들으며 탐심 곧 우상숭배를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성경이 말하는 영광은 무엇입니까?
로마서 8장
17.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18. ○생각하건대 현재의 고난은 장차 우리에게 나타날 영광과 비교할 수 없도다
자녀된 우리가, 주님의 제자된 우리가 구할 영광은 그리스도와 함께 받을 영광이지 이 세상의 영광이 아닙니다.
주님은 우리에게 세상적인 축복을 주시기 위하여 존재하시는 분이 아니십니다.
자기가 부인된 제자들이 어떻게 세상의 영광을 구하겠습니까?
마태복음 16장
24. 이에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누구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25. 누구든지 제 목숨을 구원하고자 하면 잃을 것이요 누구든지 나를 위하여 제 목숨을 잃으면 찾으리라
자기 실현, 자기가 살아 있어서 자기의 영광을 구하는 자들을 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요한복음 7장
16.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 교훈은 내 것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것이니라
17. 사람이 하나님의 뜻을 행하려 하면 이 교훈이 하나님께로부터 왔는지 내가 스스로 말함인지 알리라
18. 스스로 말하는 자는 자기 영광만 구하되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는 참되니 그 속에 불의가 없느니라
''스스로 말하는 자는 자기 영광만 구하되 보내신 이의 영광을 구하는 자는 참되니 그 속에 불의가 없느니라''
설교자는, 그리고 우리 성도들은 사도바울이 고백한 것처럼 오직 예수 그리스도, 그리스도의 십자가만 알기를, 말할 수 있기를 축원합니다.
''내가 너희 중에서 예수 그리스도와 그가 십자가에 못 박히신 것 외에는 아무 것도 알지 아니하기로 작정하였음이라''
모든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언한다는 것을 잊지 않기를 축원합니다.
요한복음 5장
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연구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언하는 것이니라
사도 바울의 고백처럼 내가 나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임을 잊지 않기를 축복합니다.
하나님께서 처음과 나중이시요, 알파와 오메가되십니다.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하나님이 다 하셨습니다.
요한계시록 22장
13.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
신명기 30장
6.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네 마음과 네 자손의 마음에 할례를 베푸사 너로 마음을 다하며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게 하사 너로 생명을 얻게 하실 것이며
인간을 창조하시고, 존재케하신 분 예수 그리스도
우리를 구원하시고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겨주신 분 예수 그리스도
인간의 존재 목적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골로새서 1장
13.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14.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속량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
15. 그는 보이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형상이시요 모든 피조물보다 먼저 나신 이시니
16. 만물이 그에게서 창조되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과 혹은 왕권들이나 주권들이나 통치자들이나 권세들이나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17. 또한 그가 만물보다 먼저 계시고 만물이 그 안에 함께 섰느니라
''만물이 다 그로 말미암고 그를 위하여 창조되었고''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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