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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씀묵상

사탄의 유혹

사탄의 유혹

성경에 나타난 사탄 최초의 유혹은 무엇인가?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탐스러운 것으로 유혹했다. 부족함이 없는 에덴 동산에서 사탄은 인간의 탐심을 부추겨 범죄하게 한 것이다. 탐심은 곧 우상숭배이다.

창세기 3장
1. 그런데 뱀은 여호와 하나님이 지으신 들짐승 중에 가장 간교하니라 뱀이 여자에게 물어 이르되 하나님이 참으로 너희에게 동산 모든 나무의 열매를 먹지 말라 하시더냐
2. 여자가 뱀에게 말하되 동산 나무의 열매를 우리가 먹을 수 있으나
3. 동산 중앙에 있는 나무의 열매는 하나님의 말씀에 너희는 먹지도 말고 만지지도 말라 너희가 죽을까 하노라 하셨느니라
4. 뱀이 여자에게 이르되 너희가 결코 죽지 아니하리라
5. 너희가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너희 눈이 밝아져 하나님과 같이 되어 선악을 알 줄 하나님이 아심이니라
6.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열매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있는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7.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져 자기들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로 삼았더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요일2장은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라고 경고한다.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요한일서 2장
15.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하지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안에 있지 아니하니
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17. 이 세상도, 그 정욕도 지나가되 오직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자는 영원히 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령에 이끌려 광야로 나가 40일을 주리신 후에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셨다.

마태복음 4장
1. 그 때에 예수께서 성령에게 이끌리어 마귀에게 시험을 받으러 광야로 가사
2. 사십 일을 밤낮으로 금식하신 후에 주리신지라
3. 시험하는 자가 예수께 나아와서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명하여 이 돌들로 떡덩이가 되게 하라
4.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5. 이에 마귀가 예수를 거룩한 성으로 데려다가 성전 꼭대기에 세우고
6. 이르되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어든 뛰어내리라 기록되었으되 그가 너를 위하여 그의 사자들을 명하시리니 그들이 손으로 너를 받들어 발이 돌에 부딪치지 않게 하리로다 하였느니라
7. 예수께서 이르시되 또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하였느니라 하시니
8. 마귀가 또 그를 데리고 지극히 높은 산으로 가서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9.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10.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탄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11.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보여 이르되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예수님을 시험했던 마귀는 자신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을 주겠노라고 유혹했다.

오늘 날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탐하는 것은 무엇인가?
사탄이 에덴 동산에서 먹음직하고 보암직하고 지혜롭게 할만큼 탐스러운 것으로 유혹했던 그것들이다.
마귀가 예수님을 유혹하며 자신에게 엎드려 경배하면 주겠다고 했던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이다.

이것은 누구의 유혹인가?
사탄의 유혹이고 마귀의 유혹이다.
그런데 오늘 날 복음이 선포되어야 할 강단에서 이런 탐심을 부추기는 유혹이 난무하고 있다. 인간의 어떠한 행위의 댓가로 이러한 축복(?)을 받으라고 선포한다.
누구에게 엎드려 경배하라고 하는 것인가?
누구의 종이 되라는 미혹인가?

이  세상으로부터 오는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을 위해 엎드린다면 그 사람은 사탄의 종이 되는 것이다.

요한일서 2장
16.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부터 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부터 온 것이라

예수님은 자기 백성을 찾아 구원하시기 위해 오셨다.
잃어버린 이스라엘의 양을 찾아오신 선한 목자이시다.
그분이 자기 백성을, 이스라엘집의 잃어버린 양을 찾는 방식은 무엇인가?

주님이 제자들을 부르신 방식은 가진 모든 것을 버리고 주님을 따르게 하는 것이다.

마태복음 19장
21.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22.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27. 이에 베드로가 대답하여 이르되 보소서 우리가 모든 것을 버리고 주를 따랐사온대 그런즉 우리가 무엇을 얻으리이까
28.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세상이 새롭게 되어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에 나를 따르는 너희도 열두 보좌에 앉아 이스라엘 열두 지파를 심판하리라
29. 내 이름을 위하여 집이나 형제나 자매나 부모나 자식이나 전토를 버린 자마다 여러 배를 받고 또 영생을 상속하리라


무엇을 위한 세상의 것의 버림인가?
그리스도의 영광과 영생이다.
사도바울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리스도 안에 거하는 삶을 위하여 자기가 가진 모든 세상의 것들을 버렸다.

빌립보서 3장
7.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뿐더러
8.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라고 하면서 이 세상의 어떤 것을 얻기위해 인간의 행위들이 필요하다는 말은 사탄의 유혹이라는 것이다.

사탄이 유혹하는 것들은 이 세상의 것들이다.
천하 만국과 그 영광이다.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다.

주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복은 생명의 떡이신 예수 그리스도 자신이다. 또 그리스도인들 외에는 누릴 수 없는 팔복이다.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나라이다.

히브리서 12장
22. 그러나 너희가 이른 곳은 시온 산과 살아 계신 하나님의 도성인 하늘의 예루살렘과 천만 천사와
23. 하늘에 기록된 장자들의 모임과 교회와 만민의 심판자이신 하나님과 및 온전하게 된 의인의 영들과
24. 새 언약의 중보자이신 예수와 및 아벨의 피보다 더 나은 것을 말하는 뿌린 피니라


사탄의 유혹에 미혹당하여 넓은 길로 인도하는 자들이 거짓 선지자이다.

주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메세지는 이 세상의 어떤 것을 구하라는 것이 아니라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의를 구하라는 말씀이다. 그리하면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는데 필요한 것은 더하여 주시겠다는 말씀이다.

마태복음 6장
19.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20.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21. 네 보물 있는 그 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22. 눈은 몸의 등불이니 그러므로 네 눈이 성하면 온 몸이 밝을 것이요
23. 눈이 나쁘면 온 몸이 어두울 것이니 그러므로 네게 있는 빛이 어두우면 그 어둠이 얼마나 더하겠느냐
24.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김이라 너희가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기지 못하느니라
25.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26.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27.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라도 더할 수 있겠느냐
28.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29.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30.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져지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31.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32.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33.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34. 그러므로 내일 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말라 내일 일은 내일이 염려할 것이요 한 날의 괴로움은 그 날로 족하니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하늘 아버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세상에 있는 것들을 구하는 것은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이방인이란 하나님의 백성이 아닌 자들이다.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들이다.
하나님의 백성이 아니기에 이방인들은 세상에 있는 것들을 구한다.
사탄은 에덴 동산에서, 그리고 주님을 시험할 때 세상에 있는 것, 곧 세상 영광을 주겠노라고 유혹했다.
지금도 사탄은 그리스도인들에게 이방인들이나 구하는 세상의 것을 구하라고 미혹한다.
탐심으로 우상숭배하게 하는 것이다.

세상에서 잘 되고 성공하는 것이 하나님의 축복이라면 제자들의 순교는 헛된 죽음이다. 초대교회의 순교자들도 헛된 죽음인것이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은 로마 황제가 예수를 부인하기만 하면 세상의 부와 영광을 주겠노라 유혹했지만 그들은 예수님을 선택하여 기쁨으로 순교했다.

예수님은 사람이 사는 것은 떡으로만 아니고 하나님의 입으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산다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은혜가 임한 다윗은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라고 노래했다.
우리는 우리의 선한 목자이신 주님을 신뢰하는가?
우리는 자기 백성을 찾아오신 주님이 우리가 살아가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실 것을 믿는가?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성경이 말씀하시는 복음과 다른 복음을 분별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전 1:23~24)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힌 그리스도를 전하니 유대인에게는 거리끼는 것이요 이방인에게는 미련한 것이로되/ (고전 1:24) 오직 부르심을 받은 자들에게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니라"

갈라디아서 1장
6. ○그리스도의 은혜로 너희를 부르신 이를 이같이 속히 떠나 다른 복음을 따르는 것을 내가 이상하게 여기노라
7. 다른 복음은 없나니 다만 어떤 사람들이 너희를 교란하여 그리스도의 복음을 변하게 하려 함이라
8. 그러나 우리나 혹은 하늘로부터 온 천사라도 우리가 너희에게 전한 복음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9.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 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지어다
10. 이제 내가 사람들에게 좋게 하랴 하나님께 좋게 하랴 사람들에게 기쁨을 구하랴 내가 지금까지 사람들의 기쁨을 구하였다면 그리스도의 종이 아니니라

우리에게 분별력이 있기를 축복합니다.